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정보

엔화 투자 - 놓치면 안될 기회!(토스 엔화 투자)

by 스마일방실 2024. 6. 11.

역대급 엔저에 관해 매일 기사에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엔화 투자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데요.

엔화투자 어떻게 하면 되는지? 수익은 얼마나 날지? 알아보고 투자 기회 놓치지 마세요!

 

토스 엔화 투자

 

엔화 투자

엔화의 가격이 역대급으로 싸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3년 내 엔화 시세에서 가장 저점에서 가격이 형성되고 있다.

환율을 예측하기는 전문가들도 어려워하고 워낙 변수가 많아서 예측이 틀리는 경우도 많지만 분명한 것은 환율은 등락을 반복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보다 더 떨어지더라도 언젠가는 올라간다는 것!  

엔화 시세
<2024년 6월 11일 현재 엔화 시세>

엔화 투자 전략엔 2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장기로 가는 전략 -

현재가격 870원대 가격형성이 되어 있을 때 분할 구입 후 적당히 높은 가격에 오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때 매도해서 수익실현하는 방법 

만약  970원대 가격에 도달할 때 매도한다면 수익은? 

100엔 당 100원의 이익 수익률은 11.4%가량 나는 것이다. 

1000만 원을 투자한다면 114만 원의 이득을 얻을 수 있다. 

단, 이건 970원대 가격에 도달하는 기간은 제외한 것이어서 묵혀 놓을 수 있는 돈으로 투자해야 하고 기다릴 수 있어야 한다. 

 

두 번째는 단기로 사고팔고 사고팔고 전략-

이 방법은 사실 가격이 상관이 없는 전략이다. 현재가격 870원에 사서 내가 정한 기준가에 도달하면 바로 팔고 

가격이 다시 내려오면 샀다가 내가 정한 기준가에 도달하면 다시 파는 방식을 반복하는 것이다. 

870원에 사서 880원에 팔면 10원의 이익

다시 880원에 사서 890원에 팔면 10원의 이익 

10원의 이익을 남긴다면 약 900만 원 투자해서 한번 매수매도 시 10,000원 수익

가격이 얼마든지 시작할 수 있는 전략이지만 너무 높은 가격에선 들어가기 부담스러우니 

엔화가격이 저점인 지금부터는 안전하게 해 볼 수 있는 전략인 것이다. 

단, 환전 수수료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고 계속 매수매도에 참여하여야 하니 바쁘다. 

 

토스 엔화 투자 - 환전 수수료 0원

 

장, 단기 전략 어느 방법으로 엔화를 투자하더라도 환전 수수료는 외화투자에서 가장 고려되는 부분이다. 

그래서 토스로 엔화를 투자해야 하는 것이다. 왜? 토스는 환전 수수료 0원이니까

 

토스 뱅크

 

 

토스 엔화 투자의 가장 강력한 장점은 수수료 0원이다. 

하지만 토스뱅크의 단점도 분명히 있다. 

토스뱅크 엔화 투자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자!!

토스 장점 토스단점
환전수수료가 없다.

24시간 내내 환전할 수 있다. 

토스뱅크 카드로 여행가서 외화를 출금하거나, 카드 결제 할 수 있다. 

환전기록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자가 없다

국내에서 외화로 출금할 수 없다

외화를 다른 외화 통장으로 이체할 수 없다

증권사와 다르게 주식이나 ETF를 살수 없다. 

 

토스뱅크는 환전수수료가 0원인 대신 외화의 기준가를 토스 자체에서 정해서 다른 곳에 비해 엔화는 0.175% 비싸다고 한다. 실물 엔화를 바꾸거나 쓴다고 하면 환전수수료가 0여도 비싸게 사는 것이니 비슷비슷할 것 같은데 (그래도 저가에 매수한다면 토스가 외국에서 외화 쓸 때도 유리함)

 

토스 엔화 투자를 한다면 실물 엔화로 교환하지 않는다. 

토스 통장에서 가격을 보고 구입하고 토스 통장에서 적정 가격에 매도하는 것이니 등락만 있다면 토스 안에서 수수료 0원으로 거래하면 이익인 것이다. 

 

https://youtu.be/FvkQWBY-TFE?si=PebDtT0EgNpUHZTe

<박성현 작가 엔화 투자 >

달러 투자를 하던 박성현 작가님도 지금은 엔화 투자를 하고 있답니다. 박성현 작가님 엔화가 900원 아래면 확실히 싸다는 확신으로 엔화 투자 하신다고 말씀하시네요.  투자는 100% 개인 투자자의 책임의 영역이지만 

박성현 작가님 따라 지금 투자해 보는 것이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박성현 작가님 책
<외화투자 박성현 작가님 책>

토스 엔화 투자 - 시작해 보기

토스 외화 통장 거래 수수료 무료 정책이 나오고 외화 단타 투자가 많다 보니 토스 뱅크에서 거래한도를 변경하였다. 

토스 외화통장 거래한도
<토스뱅크 외화 거래한도>

 

하지만 소액으로 엔화거래를 시작해 보는 사람들에겐 하루 1000만 원, 월 거래한도 1억 원이 어도 괜찮은 도전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그래서 일단 통장 개설하고 조금씩 조금씩 사고팔면서 엔화 투자가 돈이 되는지 알아봅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
<토스뱅크 외화통장>

 

        토스뱅크 외화 통장 가입 후 엔화를 클릭하시면 외화 채우기/ 원화 바꾸기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엔화를 사고팔 수 있습니다. 수익이 나길 기대하며 일단은 10,000엔씩 사보고 있습니다. 

토스뱅크 안에서 엔화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일 엔화가격 알람을 설정할 수도 있고 내가 원하는 가격에 도달하면 알람을 주는 것으로 설정을 할 수 도 있습니다. 

토스뱅크

 

외화투자 어렵게 생각 들었는데 토스 외화통장으로 하니 너무 간단합니다. 엔화 가격이 저점을 유지하고 있을 때  안전하게 엔화투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엔화 투자>